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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도 퇴사자의 연말 정산 신고 방법 세부적으로 알아보기

 

 

 

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.

회사원들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을 통해 쉽게 처리할 수 있겠지만, 중도 퇴사자들은 어떻게 연말정산을 해야 할지 막막할 것 같습니다.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을 간단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.

 

중도퇴사자 연말정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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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도 퇴사자 연말정산

올해 퇴사한 중도 퇴사자는 내년 5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통해 세액공제 혜택을 자신있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.

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시기: 퇴사한 다음 해 5월 1일 ~ 31일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환급은 상황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지만, 중도 퇴사 후 미취업 상태일 때, 중도 퇴사 후 이직이나 재 취업한 상태일 때, 혹은 사업을 시작했을 때의 경우가 조금씩 다릅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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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각 사례

 

 

 

중도 퇴사 후 미취업 상태인 경우

직전 퇴사한 직장에서 근로 기간 만큼 정산해줍니다. 통상적으로는 기본 공제만 진행되며, 세액공제 및 환급을 위해서는 다음 해 5월 종합소득세 기간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.

- 보험료, 교육비, 의료비, 주택자금 공제, 주택마련저축공제, 신용카드 등은 근로기간 동안 지출한 비용에 한하여 공제 가능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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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도 퇴사 후 재 취업한 경우

1-2월에 연말 정산 기간에 재취업 회사 서류와 함께 신고합니다.

퇴사 시 근로소득원천징수 서류를 잘 보관해 두시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서류가 없는 경우 홈택스에서 지급명세서를 발급받아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.

퇴사 시 서류를 잘 보관하시길 바랍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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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약 해당 연도 연말정산 시기에 신고가 어려운 경우, 다음 년도 종합소득세 기간에 퇴사한 회사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조회하여 신고합니다.

 

 

중도 퇴사 후 사업을 시작한 경우

 

 

 

근로소득과 사업소득을 모두 신고해야 합니다. 퇴사 다음 년도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신고하고, 홈택스에서 회사자료를 불러와 근로소득과 사업소득을 입력하면 됩니다. 그 후부터는 다음 년도 5월에는 사업소득만 신고하면 됩니다.